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클래스
- NLP
- 애자일
- 836
- 운영체제
- DB
- 컴파일러
- 정보검색
- 데이터분석
- 가상메모리
- 프로세스
- 파싱
- css
- C언어
- 객체지향설계
- OS
- 파싱테이블
- Agile
- React
- 자연어처리
- 언어모델
- 컴파일
- 벡터
- 데이터베이스
- 랩실일기
- Linear Algebra
- 스케줄러
- 오픈소스웹소프트웨어
- 웹소프트웨어
- 소프트웨어공학
Archives
- Today
- Total
observe_db
[컴파일러] 0. 오리엔테이션 내용 본문
3/2
컴파일러는 보다 체계적이다.
- 문법을 정의해야 함.
- 파씽(구문분석)으로 기계어로 변환한다.
컴파일러 만드는 개별 프로젝트 있음.
교수님의 본 전공은 자연어처리(NLP, National Language Processing)
둘 다 사람말을 분석한다.
컴파일러: 프로그래밍언어=> 기계어
자연어처리: 자연어=>이해
어셈블리는 무척 효율적이고 효과적이나 (굉장히) 어려움.
컴파일러 만드는 툴(flex등)을 이용할 예정
기말은 매년 유사한 문제.
1-8주(전반부): 컴파일러가 무엇인지, 예제중심의 이해
9-15주(후반부): 이론 강의
후반부는 프로젝트까지 해서 매우 바쁠 것!
'학교 공부 > 컴파일러(3-1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컴파일러] 5. 어휘분석 (0) | 2023.03.30 |
---|---|
[컴파일러] 4. LR 파서 (0) | 2023.03.24 |
[컴파일러] 3. 예측 파서 (0) | 2023.03.16 |
[컴파일러] 2. 구문(Syntax) 중심 컴파일 (0) | 2023.03.10 |
[컴파일러] 1. 컴파일러 개요 (1) | 2023.03.03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