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- 객체지향설계
- css
- 836
- 자연어처리
- NLP
- 프로세스
- 파싱
- C언어
- 컴파일
- 데이터베이스
- 가상메모리
- 랩실일기
- 오픈소스웹소프트웨어
- 소프트웨어공학
- 애자일
- 파싱테이블
- 스케줄러
- 정보검색
- 운영체제
- OS
- 언어모델
- Linear Algebra
- React
- 데이터분석
- 웹소프트웨어
- 컴파일러
- Agile
- 벡터
- 클래스
- DB
- Today
- Total
observe_db
[C언어] 0. 대략적인 차례 본문
(개인적으론 쉽게 쓰여진 C라고 만들고 싶었으나 전혀 쉽게 쓰여지지 않아서 관두었다.)
다른 강의들이랑은 순서를 다르게 했다.
내가 알아보기 편하면 그만이다.
1. C언어 시작
-헤더파일, 함수, return과 같은 기본적인 개념들.
-우리 학교는 C언어를 베이스로 가르치길래 그냥 여기에서 짚고 넘어가기로.
+디버깅, 버그, 에러등도 첨가.
2. 입출력
-stdio와 입출력함수(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도)
-파일 입출력이 여기서 나온다. 앞쪽에선 표준입출력이 나왔으므로.
3. 자료형
-숫자형(char int float)
-문자형(아스키 코드등)
- 포인터도 일종의 자료형으로 볼 수 있으니 가볍게 짚을 생각이다.
4. 변수
-지역, 전역, static, extern
-자료형이랑 붙여둘 생각이다. 어차피 앞에서 파일 입출력도 나온판에.
5. 연산자1(+우선순위:특- 쓸데없음)
-일반적인 연산자들
6. 조건문
-if-else와 swtich
7. 연산자2 삼항
-왜 삼항이 여기 나오느냐? 조건문에서/조건문 대신 써먹기 좋기 때문이다.
8. 반복문
-while, for
-외전격으로 재귀함수도 다루어보자. iterative와 recursive의 차이를 파악하는건 덤.
9. 배열과 포인터
-동적할당과 정적 할당 비교하면 재미있다.
-rand, srand, time.h. 왜 나오냐? 랜덤하게 생성하기 위해!
-문자열도 결국 배열과 포인터를 기반으로 설명해야 편하다.
+보충이 필요하면 scanf와 gets에 대해서도 설명해야한다.
10. 구조체 공용체
-배워두면 쓸만하다.
11. 연결리스트
-배워두면 쓸만하다2.
-어차피 자료구조에서 줄창 써먹게 될 것이다.
마지막 Tip으로 math.h.
알아두면 좋지만, 외울 필요까진..?
거의 끝판이 컴파일러, 링커 부분이니
여기는 역할 정도만 설명하고, 나중을 기약하자.
'프로그래밍 언어 기초 > C언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언어] 2. 입출력 함수-표준입출력 (0) | 2023.02.27 |
---|---|
[C언어] 1.(외전) 안이 외않되 (0) | 2023.02.09 |
[C언어] 1. C언어 기본 개념들 (0) | 2023.02.0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