observe_db

[객체지향설계] 2. Introduction(1) 본문

학교 공부/객체지향설계(3-1)

[객체지향설계] 2. Introduction(1)

쩡윤 2023. 3. 22. 16:27

3/13

 

객체지향(Object-Orientation)의 특징

  • Class와 Object
  • method와 메시지
  • 상속(inheritance)
  • Encapsulation and Information hiding
  • Polymorphism and Dynamic Binding

 

Classes와 Objects

  • Class: 구체적 instance나 object를 정의하는 틀
  • Object: class의 실 예시
  • Attributes(속성): object에 대해 기술한 것
  • Behavior: object가 가능한 것을 명시하는 것

Method와 Message

  • Method는 object의 행동을 시행한다.
  • Message는 trigger methods로 전송된다.

Encapsulation과 Information Hiding

  • Encapsulation: entity안의 데이터와 프로세스의 조합
  • Information Hiding: 정보만이 유저에 의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모듈을 사용하는 것을 필요로한다.
  • Reusablity Key: object를 호출 방법으로 사용한다.

Inheritance(상속)

  • superclass나 general class가 클래스 계급의 위에 있다.
  • subclass나 specific class가 바닥에 있다
  • subclass는 속성과 method를 계급의 위에 있는 클래스들에서 상속받는다 

Polymorphism과 Dynamic Binding

  • Polymorphism: 다른 object의 class들에 의해 다르게 해석되는 message
  • Dynamic Binding(late binding이라고도 함): run-time동안 method를 object에 입력하는 것을 지연한다.
  • +Static Binding: 컴파일 타임에 정의되는 object의 타입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