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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객체지향설계] 2. Introduction(1) 본문
3/13
객체지향(Object-Orientation)의 특징
- Class와 Object
- method와 메시지
- 상속(inheritance)
- Encapsulation and Information hiding
- Polymorphism and Dynamic Binding
Classes와 Objects
- Class: 구체적 instance나 object를 정의하는 틀
- Object: class의 실 예시
- Attributes(속성): object에 대해 기술한 것
- Behavior: object가 가능한 것을 명시하는 것
Method와 Message
- Method는 object의 행동을 시행한다.
- Message는 trigger methods로 전송된다.
Encapsulation과 Information Hiding
- Encapsulation: entity안의 데이터와 프로세스의 조합
- Information Hiding: 정보만이 유저에 의해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모듈을 사용하는 것을 필요로한다.
- Reusablity Key: object를 호출 방법으로 사용한다.
Inheritance(상속)
- superclass나 general class가 클래스 계급의 위에 있다.
- subclass나 specific class가 바닥에 있다
- subclass는 속성과 method를 계급의 위에 있는 클래스들에서 상속받는다
Polymorphism과 Dynamic Binding
- Polymorphism: 다른 object의 class들에 의해 다르게 해석되는 message
- Dynamic Binding(late binding이라고도 함): run-time동안 method를 object에 입력하는 것을 지연한다.
- +Static Binding: 컴파일 타임에 정의되는 object의 타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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